회사에서 파일서버를 남던 PC를 이용해 이용중에 조금더 안정성이 있는 장비로 교체 하자는 의견이 나오게 되어 이런저런 일반PC급의 파일서버를 대체 할 장비를 찾아보다가 발견한 NAS장비...

 

바로 시놀로지 DS1512+제품 이네요.

단품인데도 불구하고, 가격이 100원이 훌쩍~..+__+;;; 너무 비싼듯...

 

배송 받은 박스에요...

 아~ 박스 크다... 장비도 크려나...ㅡㅡ;? 했던 찰나...

 

이건 오픈을 하니..

박스만 거대~~ 거대~~ 안전을 위한 폼과 박스 여백...

역시 비싼 장비는 젤루 안전하게 오는군요~

 

 

 

위에 작은 케이블및 기다 부속이  들어 있는 박스 제거하니...

설명서와 비닐에 싸여 있는 DS1512+가 눈에 들어 오네요~

 

 

쨔쟌~

박스에서 꺼내 놓고 보니... 박스보단 함참 작고.. 아담한 사이즈..?

부속은 나사, 랜선 2개, 파워케이블 요렇게?

 

 

뒷쪽은 하드디스크의 열을 밖으로 빼주는 팬이 2개나...+_+

 

 

빤짝빤짝...+_+

이쁘네요~ ㅎㅎ 

 

 

하드랙을 몽땅 빼봤어요~

처음에 빼는 방법을 몰라서... 확~ 잡아 뜯었더니...

부셔지지 않았는지 몰라요..ㅠㅠ

밑에 부분을 누르면 '똑딱'하고 눌라면서 쇽~ 쇽~ 튀어 나와요~ 

 

 

몽땅 빼고 가까이서 찍어 봤습니다.

 

 

이제 속을 좀 들여다 볼까요?

다배고나니~ 휑~~~~~+_+;;;;

널널 하면서도 꽉 찬듯하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같이 구매한.. 3테라 짜리 HDD 우와~~+_+

3테라 하드디스크가 나오다니...

 

불과 얼마 전만해도... 500GB하나면.. 진짜 다쓰려면 죽는다~ 죽어~ 이러고 있었는데...

그게 보족하고... 테라급에서 급급~ 3테라로~+_+

 

나날이 발전~ 발전~

회사에서 NAS도입에 있어 조금 부정적인 부분이 있었지만...

그래도 데이터 보존과 백업, 안정성을 위해서라면... 도입해야 한다고 빡쉬에 우겨서 구매 해봤습니다.

 

추가로 2테라 HDD2개를 더 장착해서 레이드구성을하고 데이터 읽기,쓰기를 하니...

속도가~ 어마어마~ 하네요~

그리고 NAS장비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수는 디스크매니저 프로그램...

이 기능도 장난이 아니군요~ +_+;;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