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휴대폰내부 메모리 확보를 위해 폴더와 파일을 정리하던중 그동안 보이지 않던 이상한 폴더가 목격되어 이를 함께 공유하고자 본 포스팅을 올립니다.

 

휴대폰의 스팸전화를 잡기위해...

엉뚱하고 필요 없는 전화를 받지 않기 위해 전화가 갈려오면 DB를 검색하여 스팸인지 아닌지... 등록된 명칭이 뭔지 알려주는 "후후"라는 앱을 설치하여 사용중 이였습니다.

 

그런데... 그런데...

이게 #후후 앱에서 내 GPS정보를 빼가는거 아니겠습니까...?

희안합니다...

 

내 위치정보 빼다가 어떠 쓰실려고...

뭐 공지사항에는 특정 메뉴어 들어 가서 동의를 하지 않으면 수집하지 않는다고 하였는데 "동의, 동의취소" 항목은 보이지도 않고...

 

 

후후 앱 공식 홈페이지의 위치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문 이네요.

 

허나!! 왜?

내가 자는 시간에도 GPS정보를 업로드해가시는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전 분명 어제 10시경 부터 휴대폰을 충전걸어 놓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후후 앱의 로그파일에는 밤 22시 53분경 저의 위치 정보인 GPS정보를 업로드 해갔다는 로그 파일이 남아 있네요.

뭐 그 이후에도 GPS 이벤트 로그 등 약 1시간 간격으로 제 위치를 확인 하고 있다는 로그가 남아 았습니다.

 

뭐가 좀더 확실한 답변이 듣고 싶어지네요.

왜... 1시간 간격으로 GPS정보를 업로드하는지... 위치정보 수집 취소는 정확히 어느 메뉴에서 할 수있는지...

( 이젠 앱을 지워야겠습니다. / 아~ 다시 피쳐폰으로 돌아갈까...ㅡㅡ? )

 

 

 * 첨부파일 ( 1시간 간격으로 내 위치정보를 빼가고 있는 #후후 앱의 로그 파일 )

whowhoSdmLog.tx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