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강원도 삼척...
제가 태어나 대략 18년간 살던 고향에 다녀왔습니다...^^;;

4월 24일 날 도착했는데...
이날 비가 와서 야경은 맘에서 접어서 야경 사진은 없네용~ ㅎㅎ

25일 오후쯤...
먹구름이 살짝 낀 상태에서 카메라를 들고 비가 오던 말던 무작정 출사를 시작했습니다... ㅎㅎ

전날 비가 와서 그런지...
날씨도 조금 쌀쌀하고, 바람도 조금 많이 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람이 많이 불어준 덕에 쉽게 보지 못할 큰 파도도 볼 수 있어
마음이 후련해지는 출사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위에 사진은 강원도 삼척의 맹방해수욕장입니다.
이제 몇 달 후면 여름 시즌으로 개장해서 사람이 바글바글하겠지만...
아직은 추워서 백사장에 사람 한 명 보이지 않네요...^^;;

아~!! 올여름엔...
해운대, 정동진 이런 사람 많은 곳보단...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사람 적고 깨끗한 백사장을 자랑하는 맹방해수욕장으로 고고싱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사진을 찍은 곳은 한재( ? 한제던가...? )고개라고 합니다...
정상에 올라오면 작은 쉼터와 넓은 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죠...

삼척에 바다 구경하러 오시는 분이라면...
꼭 가보세요. 한재고개입니다... ㅎㅎ

저 멀리 높은 파도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배 한 척...
어찌모면 외로워보이기도하고... 파도에 행여 넘어지지나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금 더 자세한 절경을 구경해보세요.
반드시 한번 쯤 가봐야 하겠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정말 시원한 전망을 자랑하죠...? ㅎㅎ
동해안에서 백사장이 가장 긴~~~ 해수욕장 맹방 해수욕장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맹방해수욕장에서 2차선 도로만 건너면 위에 사진처럼 노오란~~
봄에만 만나 볼 수 있는 유채꽃밭을 구경할 수 있어요.
유채꽃 구경하러 굳이 머나먼~ 제주도까지 가지 않아도 될듯싶어요..^^;;

유채꽃 사진을 많이 찍긴 했으나,
이날 엄청난 바람의 압박으로 인하여 사진들의 화질이 좋지 못하네요.
겨우 건진 사진 2장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가 저~기~ 위에서 보던 맹방해수욕장 입니다...ㅎㅎ
바람이 많이 불어서 파도가 높네요...
하지만~ 이런 사진을 쉽게 찍을 수가 없기에...

백사장의 모래바람을 뚫고 찍어 봤습니다...
( 결국 카메라 렌즈에 모레가 꼇어요...ㅜ,.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 사람이 찾지 않아 아직도 깨끗하고 고운 모래를 자랑하고 있는 백사장...
하얀 파도까지 어울려서 색다른 풍경을 만들고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힘찬 파도물결...
아직 여름은 아지니만... 시원하신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맹방해수욕장에서 나오는 길엔 이렇게 보리밭도 있어요.
물론 이 경관도 4월 봄에나 볼 수 있다죠...
한 여름에 해수욕하러오시면... 바다밖에 볼 것이 없어요...ㅡ,.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 유채꽃 사진을 안쪽 도로에서 찍엇다면...
이번에 나가는 도로에서... 어때요...? 유채꽃밭 넓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사진의 왼쪽사진은 예전 구 도로에요...
왼쪽사진의 도로 오른 쪽에 위에처럼 넓은 유채꽃밭이 있답니다...^^;;

그리고~ 오른쪽사진...
오른쪽사진은 삼척 항이 같이 보이네요...
맹방해수욕장의 반대편 절경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원하게 치는 파도...
이날따라 파도가 얼마나 크게 치던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꼭 렌즈가 이상한 것 같은 기분이 들게만드는 조형물이에요...
아! 여기는 추암해수욕장 들어가기 바로 직전에 있는 공원입니다... ㅎㅎ

음... 추암역 바로 옆에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로운 의자... 오후쯤... 시간이 되자...
해가 떳어요... 그러나 의자에는 사람이 없네요...ㅎㅎ

의자가 하나만 있었으면 외로워겠지만... 둘이라...
뭔가 평온한 오후 같아 보이는 장면이죠...?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 사진은 꼭 개구리 모양의 조형물... ㅎㅎ
입이 너무 큰거 같아요..ㅡㅡ;

오른쪽은...
음~
추암 촛대바위 구경을 위해 반드시 건너가야 하는 짧은 다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암 일출 전망대 쪽에서 내려다본 바다에요...
시원한 파도가 제 꿀꿀하던 기분마저 날려버리는 듯해요...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짜잔~ 이 사진이 그 유명한... 촛대바위 입니다...
예전에 이것보다 더 멋쪗는데...

사실...
촛대위에 불까지 달려있었는데요...
몇년전 태풍에 불이 꺼지고 말았다죠....ㅡ,.ㅜ
뭐 그래도 아직까지 멋진 모습을 잃어버리지 않아서 다행인것 같아요...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시원한 파도사진 한장이랑... 집에 들어가기 전에 찍은 하늘이에요...^^;;
기나긴 포스팅이였네요...ㅡㅡ;; 사진도 많이 올렸구요...ㅎㅎ

잘 찍은 사진도 아니고 좋은 내용도 아니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강원도 관련 포스팅
강원도 1월달 설경 및 야경
흐린날 바닷가에... 삼척해수욕장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