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세대 웹 환경으로 주목받는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A)에 관한 주요 사례들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가 3월18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Adobe RIA World 2008' 세미나를 개최한다.

'RIA-Transform Your Business'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선 어도비의 RIA 개발 런타임 '어도비 AIR'와 RIA 개발도구 '어도비 플렉스3'이 국내 이용자들에게 공식 선보인다.

어도비 AIR는 HTML, AJAX, PDF, 플래시, 플렉스 등을 이용해 데스크톱용 RIA를 개발하도록 돕는 런타임이다. AIR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은 웹과 데스크톱 환경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풍부한 이용자경험(UX)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선 AIR 및 플렉스3으로 구현된 국내외 구축 사례도 소개된다. 미국 나스닥과 이베이 등 해외 사례를 비롯해 농협 X뱅킹 및 개인화 뱅킹 서비스 '뱅크미', 현대기아자동차 경영정보 시스템, 교육인적자원부 내부업무 시스템 등 국내 RIA 프로젝트 등이 주요 사례로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어도비 RIA 글로벌 전문가인 라이언 스튜어트가 방한해 RIA 구현을 위한 최신 트렌드와 어도비 AIR, Flex3의 기술적 특징을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디자이너들을 위한 웹 애플리케이션 저작도구 '써모'(Thermo, 코드명)와 개발자 툴 '플렉스 빌더3'을 이용한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협업 개발도 시연해 보인다.

지준영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사장은 "Adobe RIA World 2008 행사는 차세대 웹 환경에 대한 비전과 대 변혁을 가져올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리로, 어도비가 제공하는 RIA 기술 플랫폼이 기업 비즈니스의 핵심으로 자리잡는 상징적인 의미를 갖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Adobe RIA World 2008' 세미나는 무료 행사다. 홈페이지(www.adobeflex.co.kr) 또는 e메일(adobe@purplepig.co.kr)로 사전 등록할 수 있다.

+ Recent posts